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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사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춘 작은 수박의 인기 상승

by sm음향 2023.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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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혼자 사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춘 작은 수박의 인기 상승

 

 

서론:

 

 

현대 사회에서 1인 가구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가구 구성원에 맞는 식품 수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수박의 크기도 작아지고 있으며, 작은 수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수박보다는 작은 크기의 수박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와 함께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론:

 

 

1인 가구와 작은 수박의 인기 상승

 

 

과거에는 "작은 수박은 맛이 없다"는 인식 때문에 대형 수박이 잘 팔렸지만, 최근에는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작은 수박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박의 크기가 작으면 혼자서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작은 크기의 수박은 식사나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이에 따라 작은 수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작은 수박의 매출도 상당한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지 유통업체의 대응

 

 

혼자 사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춰 작은 수박을 제공하는 현지 유통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플러스는 작은 수박인 망고수박과 애플수박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마트도 작은 수박의 수요를 고려하여 소형 수박의 물량을 확대하였으며, 작은 수박의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유통업체들의 노력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커팅 서비스의 인기

 

 

작은 수박을 더욱 편리하게 소비하기 위해 커팅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 24에서는 위생적인 이 유로 편의점에서는 커팅 수박을 판매하지 않았지만, 작은 수박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 24에서는 '커팅 수박'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수박의 껍질을 제거한 뒤 절반만 잘라서 제공하는 '껍질없는 반통수박'과 한입 크기로 자른 수박을 다양한 용량으로 담아낸 '아침을 여는 수박도시락' 등 총 4종의 커팅 수박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위생 관리를 위해 발주-생산-점 입고에 이르는 시간을 24시간 이내로 줄였습니다.

 

 

백화점과 마트의 커팅 서비스 인기

 

 

커팅 서비스는 편의점뿐만 아니라 백화점과 마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프레시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부 점포에서 과일을 손질해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많은 수의 1인 가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소비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용자 수도 많아 2~3시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할 정도입니다.

 

 

롯데마트의 제타플렉스에서도 수박 시즌 동안 과일 커팅 서비스 '스윗 슬라이스'를 제공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수박을 구매하는 고객 중 90%가 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작은 수박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지 유통업체들은 작은 수박을 확대 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팅 서비스를 통해 작은 수박을 더욱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1인 가구들의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와 함께 이루어져 소비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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