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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문제로 냉면 시장은 간편식으로 대체되다

by sm음향 2023.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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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성비 문제로 냉면 시장은 간편식으로 대체되다

 

 

서론:

 

 

한 그릇 1만 6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평양냉면을 즐기기 어려워진 요즘,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따져 가정 간편식을 찾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이런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맛집 냉면을 대체할 수 있는 막국수와 비빔면 밀키트를 출시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시내 평양냉면 가격 상승 문제와 함께 대체 식품인 막국수와 비빔면의 성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론:

 

 

냉면 가격 상승의 원인

 

 

서울 지역 평양냉면 1인분 가격은 평균 1만 923원으로 측정되었다.메밀 등 원자재 가격 상승과 전기료, 냉방비 상승 등의 요소로 인해 가격이 올랐다.평양냉면 맛집들은 슴슴한 맛과 평양냉면에 대한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더 비싸다.

 

 

한 유명 평양냉면 가게는 올해 들어 1만 5000원에서 1만 6000원으로 가격을 올렸다.

 

 

대체 식품으로서의 막국수와 비빔면

 

 

가격 부담이 큰 냉면을 대체할 HMR(가정 간편식)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비빔면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막국수 간편식 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크기가 확대되고 있다.종합식품기업 아워홈, 풀무원, 청정원, CJ제일제당 등 다양한 업체들이 막국수와 비빔면 밀키트를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선택과 전망

 

 

높은 가격으로 인해 냉면을 포기하는 소비자들이 가정 간편식을 선호하고 있다.간편식 제품으로 외식 전문점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현재의 고물가 상황이 지속된다면 간편식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결론:

 

 

서울 시내 평양냉면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가정 간편식을 찾고 있다. 막국수와 비빔면 밀키트 등 대체 식품이 냉면 시장을 대체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따져 외식 전문점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선호하고 있다. 높은 가격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냉면을 대체하는 간편식 시장은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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